전시회뉴스

검색어 입력폼

엘림하이텍(주), 3년 내 한국에 공장 세운다

임일규 대표 “제조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할 것”

기사입력 2015-05-26 07:12
엘림하이텍 임일규 대표이사


산업화가 다른 나라에 비해 다소 더디게 시작된 우리나라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을 이어가 이제는 전 세계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성장이 가능했던 가장 큰 이유는 먼저 선진기술을 도입한 뒤 이를 국산화 하는 형식으로 기술력을 성장시켰기 때문이다.

펨프레스를 비롯한 각종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기계를 다루고 있는 ‘엘림하이텍’ 역시 이러한 전철을 밟아 향후 3년 내 100% 자기기술을 가진 제조업체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진행하고 있다.

1989년 1월 설립된 엘림하이텍은 설립 초기에는 볼트를 붙이는 용접기와 CO2·알곤 특수용접기를 외국에서 수입․판매하다가 1992년에 스터드용접기의 국산화로 기술개발에 본격 진출한 뒤, 1998년에 팸프레스의 국산개발생산을 성공했다. 그 이후로도 엘림하이텍은 판금가공기계, 디버링머신, NCT금형연마기 등을 국내에 개발․제조하고 있다.



BUTECH 2015가 열린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만난 엘림하이텍의 임일규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은 실링기, 개스킷 포밍 머신 등”이라며, “원가절감과 퀄리티 유지가 산업의 핵심인데다가 싸고 좋은 기계를 찾는 시장의 특성상 각 부품을 독일과 일본에서 들여와서 중국에서 조립·생산하고 본사만 한국에 있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외국 엔지니어가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 3년 안에 한국에 공장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한 뒤, “이 기계에 대한 연구와 디자인 개념 정립을 15년 전부터 해왔으며, 이를 통해 제조 전문회사로 성장하려는 목표를 갖고 경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판금가공업체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업체가 존재하고 있지만 업계에서 엘림하이텍은 특별한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펨프레스를 생산하는 업체들의 절대 다수가 수동기계만 생산하고 있지만 엘림하이텍은 자동이송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수동 기계의 자동화를 이뤄가고 있고 이로 인해 국내 펨프레스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한편, 베트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개스킷 포밍 머신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장비로, 자동차와 전기, 통신기기, 공조기 필터산업 등에 사용되며, 향후 급속하게 성장하기 보다는 관련업계의 꾸준한 관심을 받을 것이라는 게 임 대표의 예상이다.

임 대표는 “엘림하이텍은 무역회사로 출발해 많은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보면서 도전을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의 과제는 판금가공기계 분야에서 엘림하이텍이 진출한 기계에 한해 국내에서 잘 생산해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기여하는 알찬 회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라고 앞으로의 목표를 밝혔다.

전시제품

파워형 진공척

파워형 진공척
파워진공형은 탭홀 주변까지 진공영역이 확장됩니다. <진공척 제품특징> * 본 진공척은 진공보존 방식이다. * 에어 손실이 거의 없다. * 본 진공척은 슬림하고 경량이다. * 다단노즐방식의 진공척으로 진공 효율이 아주 높다. * 조작에 대한 응답속도가 빠르다. *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 기존설비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다. * 전용패드를 사용하으로 가공물 변경이 용이하다. * 소모품이 경제적으로 비용작게 소요된다.

너클프레스 AKJ

너클프레스 AKJ
고정밀도와 최고의 내구성을 갖춘 주물프레임 및 무누유를 자랑하는 최고의 싱글너클프레스 - 진동흡수와 정밀도 유지에 좋은 주물프레임 - 타사보다 생산성 향상 (30%이상 빠름) - 오일 누유 0% - 고정밀도의 최우수 등급 (JIS특급) - 최적화 설계, 내구성 우수 - 무소음, 무진동으로 최고의 정숙성 - 플런져 가이드, 8면 기브가이드 채택 - 너클구조 해외기술 도입

TAPTITE

TAPTITE

전기침투 탈수기

전기침투 탈수기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참가업체소개

참가업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