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2015 한국기계전] 스토브리코리아, 최적의 메카트로닉스 솔루션 제공

퀵커넥터, 멀티커넥터, 산업용 방수로봇 등 선보여

기사입력 2015-11-06 08:05
스토브리코리아 커넥터사업부의 장춘호 과장


산업이 자동화되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하더라도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은 에너지다. 이 에너지가 흐르기 위해서는 커넥터라는 연결고리가 필요하다. ‘2015 한국기계전’에서 만난 스토브리코리아(이하 스토브리)는 커넥터 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이어오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커넥터 외에도 섬유기계, 산업용 로봇 등 3개의 사업부를 운영하며 모든 산업분야에 최적의 메카트로닉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커텍터와 산업용 로봇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커넥터사업부의 장춘호 과장은 “우리 회사는 산업 전반에 걸쳐 에너지가 커넥팅 되는데 필요한 부품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퀵 커플러와 멀티커플러, 로봇용 툴 체인저 등을 소개했다”고 말했다.

스토브리의 퀵 커넥터는 누출 방지 디자인과 안정성을 고려한 고유랑의 연결 솔루션으로 유럽 시장에서 70~80%의 점유율을 차지할 만큼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빠른 체결과 일체성으로 생산량 제고에 기여한다.

모든 유체와 전기 라인을 한 번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커넥터 시스템도 이 회사의 주력상품이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플레이트 안에 다양한 사이즈, 유속, 잠금 방식 등 여러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운영상의 실수, 유속과 밀착에 관련된 성능상의 충돌 없이 많은 종류의 에너지와 유체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커넥터와 로보틱스 분야의 전문기술을 조합해서 탄생한 로봇 툴 체인저도 전시했다. 20kg~1천530kg의 하중과 30~1만2천500Nm의 비틀림 모멘트를 위해 완비된 이 시스템은 사실상 모든 산업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장 과장은 “스토브리는 유체와 전기와 같이 여러 미디어를 위한 다양한 커플링 모듈을 자체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우리는 작업자의 안전성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다”며 “기존에는 커넥터를 분리할 때 압력으로 인해 갑자기 튀어 올라 부상이 잦았지만, 스토브리에서 제작한 제품은 잔압이 모두 빠져나온 후 소프트하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말했다.

스토브리코리아 로봇사업부 김동연 차장


스토브리는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도 100년 이상 고도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방수로봇 6축 TX HE(Humid Environment)을 출품, 많은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IP 6, 7의 방수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밀폐유지시스템, 특수코팅, 전기커넥터 부분의 특수실링 등으로 뛰어난 방수효과를 보인다.

로봇사업부의 김동연 차장은 “이 제품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바디 전체에 방수처리가 돼 타사 제품에 비해 수명이 월등히 길다”며 “모터와 같은 장치를 모두 몸체 안에 내장했으며, 물이 잘 흘러내리도록 유선형으로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스토브리의 산업용 로봇은 판매규모로는 세계시장에서 7위, 매출규모로는 5위를 기록할 만큼 알려져 있지만, 한국에는 런칭된지 오래되지 않아 브랜드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배니수중펌프 (수중 Send 폄프)

배니수중펌프 (수중 Send 폄프)
지하 토목공사장의 모래 및 자갈 제거 / 항만, 하천공사의 준설작업 및 모래 채취 / 정수장등의 침전지, 모래, 조개껍질 제거 / 레미콘, 콘크리트, 가공공장의 자갈모래이송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됩니다. 고크롬강으로 주조된 임펠러와 임펠러디스크를 사용하여 강도, 내마모성, 내식성이 뛰어나므로 작업 조건이 가혹한 용도로 적합합니다.

펄스열 입력형 서보 시스템

펄스열 입력형 서보 시스템
스테핑 시스템과 서보 시스템의 장점을 합친 Ai-SERVO, AiS 시리즈는 설치 시 튜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정지 시 미세 진동(헌팅)으로 인한 정지 시간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서보 시스템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엔코더를 통해 입력 펄스와 현재 위치를 비교, 피드백함으로써 정확한 위치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알람 기능은 물론, 타사 대비 고토크 실현 및 발열 최소화로 실용성과 안전성을 추구한 본 제품은 최대 10,000 분해능의 엔코더 성능으로 0.036 °까지 고정밀 제어가 가능해 정밀함을 요구하는 분야에 적용되어 최적의 모션 제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Laser Plastic Welding System

Laser Plastic Welding System
*고객 주문사양 대응용 자동화 시스템 *제품 Loading용 Rotaty Table 또는 고정형 Jig가 장착된 단독형 시스템 *스캐너 또는 직교좌표로봇을 이용한 레이저 빔 이동 *개발 제품의 형상에 맞도록 최적 설계된 클램핑 장치 *표준형 지그 사용으로 제품 변경시 신속 교체 가능 *제어 프로그램 일체화 (PLC+PC) *클램프 가압력 측정장치 밎 파워 측정 장치 탑재 기능 *Plug&Play형 턴-키 시스템 구조 *터치스크린 방식의 조작 판넬 *실시간 용접품질 관리 기능 내장 *다양한 조립공정 및 검사공정의 조합 기능 *Laser Class 1의 레이저 용접 시스템

너트런너

너트런너
STNRS TYPE의 NUT RUNNER는 OFFSET TYPE으로 좁은공간에서 여러대를 동시에 설치 및 운전이 가능하며, 유지 보수가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구동MOTOR는 AC SERVO를 채택하여 BRUSH교환이 필요없고 SEQUENCE 제어가 용이하며 TORQUE효율을 향상시켜 ±0.5%대의 고정밀도를 실현하였으며 또한 정전시에는 절대치 엔코더를 사용하여 항상 현재 위치를 기억하고 있어 원점복귀 동작이 불필요하며 ON시 즉시운전이 가능하며, 운전중에 돌출적으로 발생되는 정전 및 비상 정지시 제품의 파손을 막기 위하여 MOTOR의 발전 에너지를 저항으로 소모시켜 NUTRUNNER를 급제동시키는 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