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뉴스

기사입력 . 2017-10-16 08:41:11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슈어소프트테크, 중소기업 필요 충족시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선보여

허용관 팀장 “‘품질’관리를 넘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 개발”

슈어소프트테크 허용관 팀장


‘스마트팩토리’는 이제 제조기업들에게는 더이상 선택의 요소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정부 역시 2025년까지 전국에 3만개의 스마트팩토리 건립을 정책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그러나, 국내 제조업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은 아직까지 비용은 물론, 자사의 규모에 맞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자칫 중소기업의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슈어소프트테크’는 이러한 고민을 불식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전시회 기간동안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고신뢰, 고위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슈어소프트테크는 2002년 설립 이후 15년 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검증 기술을 개발해왔고, 소프트웨어 개발 전 사이클에 걸쳐 독자적인 기술 플랫폼을 확보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10년간 MES 개발 및 운영 경험과 12년간 SCM 운영 경험, IoT, 빅데이터, AI, PLC 개발 검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슈어소프트테크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슈어소프트테크의 허용관 팀장은 “15년전 창업 이후 자체 기술개발한 솔루션을 이용해 소스코드 품질 분야에서 국내 선두업체로 괄목할만한 회사의 성장과 함께 관련 산업을 이끌어 왔다”며, “이제 다시 한 번 회사가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고 있으며, 품질과 안전 전문 기업으로써 근래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스마트팩토리 분야를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보고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MESQ'는 슈어소프트테크의 기술이 응집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다양한 제조설비 및 IoT의 제어 및 연동이 가능하며 모듈러 방식을 통한 높은 기능 확장성이 특징이다. 아울러, 데쉬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조 실적을 제공하며, AR 기반의 리모트 제조공정 현황 파악도 MESQ를 활용해 이뤄질 수 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현재 해외 8개국의 15개의 공장에 자사의 솔루션을 적용해 중앙 생산 관리를 하고 있으며, 제조 산업 경험으로는 SMD, 사출, 용접, 가공, 고무, 도장 등의 적용 사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자동차 업종에 특화된 인증 기준을 준용하고 있다.

허 팀장은 “국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기저 효과로 인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에 기술과 자금에 여유가 있는 대기업 위주로 도입, 구축되던 스마트팩토리가 현정부의 중소기업 진흥 정책과 맞물려서 중소기업에도 확대 도입되어 신규 시장이 창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덧붙여 그는 “창업 시점부터 추구했던 기업 가치인 ‘SW Quality’를 ‘Quality’ 로 한 단계 확장하고, 이에 맞춰 새로운 신규 사업으로 제조기업들의 공정 및 제품의 품질 확보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기획, 개발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뒤, “앞으로는 ‘Quality’에서 한발 더 나아가 ‘Safety’"를 고객을 위한 기업이 추구할 가치로 보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기획, 개발해 사업을 영위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많이 본 뉴스

㈜다아라 사업자번호 : 113-81-39299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마케팅 사업자번호 : 113-86-70903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

㈜산업일보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003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초지일관 삿갓맨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