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MOLD 2013 우수참가기업]_ (주)동신툴피아, 산업공구 유통에서 제조까지…원스톱 공급

산업공구 자체 브랜드 개발로 경쟁력 강화

기사입력 2013-03-14 14:29 모바일 웹페이지로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부스 전경


지난 1968년 ‘동화기공사’라는 회사명으로 출발한 동신툴피아(대표이사 김동연, www.dstts.com)는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용재 전문 유통기업이다.

현재 절삭공구를 비롯해 공작공구, 전동공구, 유압/에어공구, 측정공구, 안전공구 등 약 12만개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공구의 유통을 맡고 있으며, 거래선만 해도 대구텍, 한국야금, 와이지원 등 국내 톱 기업은 물론 해외 유수의 기업까지 420개가 훌쩍 넘는다.

동신툴피아는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다년간 산업공구 유통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유통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보관상품의 입/출고는 물론 재고 관리부터 인터넷을 통한 정보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디피에이 시스템(DAP System ; Dongshin Process Automation System)을 개발해 최적의 물류 솔루션을 구축했다.

올해의 중소기업인 선정, 중소기업 대표 경영인 대상 수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공정거래 우수중소기업 대통령 표창, 경영혁신성 중소기업 확인서 수상 등 여러 차례의 수상경력이 이와 같은 노력을 방증한다.

2003년 동신툴피아는 ‘KDY’와 ‘Ex-Power’, ‘포르테(Forte)’, ‘스톰(Storm)’ 등과 같은 자체 브랜드를 개발, 작업공구, 절삭 및 공작 공구, 전기제품을 직접 제조,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KDY와 Ex-Power 브랜드를 보다 강화하고 나섰다.

작업공구 브랜드인 KDY는 동신툴피아 김동연 대표이사의 이니셜을 딴 것인 만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품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이다.

Ex-Power 역시 고품질뿐 아니라 범용 모델부터 고난이도 가공까지 가능한 프로페셔널 모델까지 갖춰 넓은 가공영역을 커버하며 덕타일이나 니켈합금 등과 같은 난삭재까지 가공이 가능한 만큼 우주항공이나 원자력 산업에도 얼마든지 적용이 가능하다.

동신툴피아 신일남 전무이사

동신툴피아의 신일남 전무이사는 자체 브랜드 개발 이유에 대해 “국내의 여러 산업용재 유통기업은 각각 자신만의 특화된 품목을 가지고 있는 데 그 중 동신툴피아는 절삭공구에 강점을 갖고 있다. 그러다보니 여러 기계가공을 할 때 공구가 어떤 특성이 갖춰야 가공효율이 높은지,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파악하게 됐고, 이러한 점을 반영해 직접 공구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동신툴피아는 자체 브랜드 사용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6명으로 구성된 기술지원팀을 별도로 운영 중이며, 이 팀은 품질 개선 및 신제품 개발, 가공문제 해결 및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신 전무이사는 “올해 자체 브랜드로만 지난해와 비슷한 약 18~20%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DM 발송 및 전시회 등을 통한 브랜드 홍보 강화 등과 같은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내년에는 전체매출의 30%까지 비중을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동신툴피아는 현재 일산 KINTEX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금형 및 관련기기전(INTERMOLD KOREA 2013)’에 참가, 자체 생산 중인 고정밀도 툴 프리세트 ‘m.conti’를 비롯한 절삭공구와 절삭가공 시 필수적인 미국 행스터퍼(Hangsterfer's)의 비수용성/수성용 절삭유, 소성가공유 등으로 부스를 꾸미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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