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2015 한국기계전] 헬셀, 다양한 드론 전시로 관객 호응 높았다

장성기 대표 “앞으로 한국문화에 적합한 드론 개발할 것”

기사입력 2015-11-03 08:03
(주)헬셀의 장성기 대표


올해 드론산업은 전 세계 8조원, 국내 1천억 원 가량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20조원의 거대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1일 폐막한 ‘2015 한국기계전’은 이러한 산업 트렌드를 반영, 드론산업전을 특별 개최했다. 그중 산업용 드론부터 일반 드론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전시한 (주)헬셀(HELSEL)이 단연 돋보였다.

드론 유통 및 제작 전문 기업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헬셀은 전시회 기간 내내 드론을 시범 운영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특히 지난 9월 새롭게 출범한 산업용 드론 브랜드인 신드론(CYN DRONE)에서 연구개발하고 있는 농업용 드론을 출품해 참관객들의 뜨거운 시선을 받았다. 이 제품은 10L의 농약 케이스를 장착했으며, 노즐 분사기를 통해 최대 3천 평의 농작지에 분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촬영용 드론이 줌인, 줌아웃을 할 수 없었던 점에 착안, 자체 카메라로 줌인, 줌아웃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줌인/줌아웃 드론도 큰 관심을 받았다. 주로 송전탑 점검이나 산재발생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 성능이 가장 중요한 촬영용 드론의 특성을 제대로 살려낸 S1000&아미몬 CONNEX도 선보였다. 기존 촬영용 드론은 압축방식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했다. 하지만 아미몬 CONNEX도는 무압축 방식을 채택해 딜레이 없이 풀HD 화질의 실시간 비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드론 브랜드 DJI의 제품을 정식 유통하고 있는 헬셀은 이번 전시회에 DJI의 드론도 소개했다. 그중 팬텀3는 최소 2.7K, 최대 4K 화질의 영상품질로 1천200만 화소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헬셀의 장성기 대표는 “그동안 사람들이 헬셀을 드론 유통업체로 많이 알고 있었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드론을 직접 연구 개발하는 회사라는 인식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앞으로는 신드론을 통해 촬영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교육군에서 발생할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특히 한국 문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에 수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다가올 1인 드론시대를 선도하며, 올바른 드론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헬셀의 농업용 드론

참가업체 전시제품

티타늄 계열 코팅

티타늄 계열 코팅
절삭공구 / 반도체 장비 & 부품 금형 / etc. 산업용 부품 등에 코팅을 적용하여 수명 연장 및 제품의 Quality 상승을 가져다 줌

자동 그리스 주유기

자동 그리스 주유기
전기분해 화학반응을 통해 주유기 카트리지내의 압력을 상승시키는 원리로 소량의 신선한 그리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최적의 윤활을 제공합니다. 보호등급 IP68로 극심한 먼지와 습환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크린부스 (테이블형)

크린부스 (테이블형)
국소적 청정 공간을 만드는 설비로, 초고성능 필터를 여러 유닛으로 조합시켜 천장에 부착하고, 주위 공간을 비닐막으로 구획하여 가반형으로 조립한다. 알루미늄 구성의 FFU TYPE, 스텐레스 구성의 GENERAL TYPE으로 구분된다.

로드모니터

로드모니터
로드모니터 장치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 프레스 기계의 능력(Capacity)을 설정해 놓고 작업 중에 능력의 한계를 넘으면 자동으로 기계를 정지시키고 금형에 따라서 하중이 변화하는 것을 상한값과 하한값을 설정하여 그 이상의 부하나 그 이하의 부하가 걸리면 기계가 정지합니다. (예: 5ton으로 작업하는 금형일 때 +0.3ton을 설정하면 상한은 5.3ton을 초과할 때와 하한은 4.7ton미만일 때 정지함) 매 스트로크마다 하중을 체크하여 LED(Digital)로 표시하여 작업자가 항상 기계의 하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기계의 수명과 금형을 보호하는 장치이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