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2015 한국기계전] 아이지에스피, 풀 컬러 곡물색채선별기로 세계무대 진출

2015 우수 자본재개발 유공 ‘산업포장’ 수상

기사입력 2015-11-04 09:03


(주)아이지에스피(이하 아이지에스피)는 해외 기술력에 뒤쳐지던 곡물색채선별기를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 세계 수준으로 기술력을 끌어올린 공로가 인정돼 지난 10월 31일 폐막한 ‘2015 한국기계전’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1990년에 설립된 아이지에스피는 곡물의 수확후처리 설비, 색채선별기(비전시스템), 에너지 및 환경설비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해 왔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곡물색채선별기는 수확되고 건조된 쌀과 이물질을 선별해 내는 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빠른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양질의 곡물을 선별해내는 광학적 장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존의 국내 색체선별기는 2색 광원(흑백)으로 원료와 비슷한 광원 때문에 수입제품에 비해 성능이 현저히 떨어졌었다.

그러나 이번에 아이지에스피에서 개발한 색채선별기는 3색의 천연(RGB)색 LED 광원장치를 장착해 국내 색채선별기의 식별능력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 개발로 태양광 아래에서 원료를 식별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NEP 인증으로 그 안정성과 기능성을 이미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5조 원에 달하는 세계 색채선별기 시장에서 해외 선도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됐다”며 “출시 이후 연평균 250만 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도 컬러로 곡물을 식별할 수 있는 색채선별기가 개발됨에 따라 국내시장 기술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고 평하고 있다. 또한 향상된 이물질 선별능력은 곡물생산량 증가와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중압 공기(가스) 압축기

중압 공기(가스) 압축기
소형 중압 공기(가스)압축기 (220V 사용, 전기사양 변경 가능)

PLUMBER (배관안정화 종합관리시스템)

PLUMBER (배관안정화 종합관리시스템)
PLUMBER는 배관 안정화 종합관리 시스템으로써 보일러에서 터빈까지 연결되어 고온고압하에서 운전되는 발전용 배관의 3차원 거동과 배관 온도 및 배관지지장치의 상태까지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배관 및 배관지지장치의 도면, 이력관리 등의 관련 DB를 구축하고 원격으로 모든 것을 관리, 감시할 수 있는 발전설비 배관의 건전성 평가와 안전성 확보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PLUMBER의 주요 부품인 3축 변위 계측장치는 가혹한 고온고압환경 하에서 거동하는 배관의 3차원 변위를 측정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PLUMBER는 배관계통에서 수집되는 변위, 온도, 영상정보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량의 배관지지장치 설계정보 및 자료를 통해 체계적인 배관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동식 공구함

이동식 공구함
이동식 공구함

휴대용표면조도측정기

휴대용표면조도측정기
- 충전 배터리 방식으로 휴대가 간편 - 슬림하면서 가벼운 무게를 실현 (총 중량 270g) - 휠 조작으로 쉽고 간단하게 측정 - 그래픽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 측정결과 및 허용 공차 분석을 위한 대형 컬러 LCD 채택 - 대용량 저장 메모리 내장 - 블루투스를 통한 프린터와 통신 - USB 인터페이스 채택으로 충전 및 PC 연결 가능 - 원통형 측정물에 정확히 안착(기본 액세서리 제공) - 우수한 내구성으로 별도의 보정 작업이 필요 없음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