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2015 한국기계전] 아이지에스피, 풀 컬러 곡물색채선별기로 세계무대 진출

2015 우수 자본재개발 유공 ‘산업포장’ 수상

기사입력 2015-11-04 09:03


(주)아이지에스피(이하 아이지에스피)는 해외 기술력에 뒤쳐지던 곡물색채선별기를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 세계 수준으로 기술력을 끌어올린 공로가 인정돼 지난 10월 31일 폐막한 ‘2015 한국기계전’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1990년에 설립된 아이지에스피는 곡물의 수확후처리 설비, 색채선별기(비전시스템), 에너지 및 환경설비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해 왔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곡물색채선별기는 수확되고 건조된 쌀과 이물질을 선별해 내는 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빠른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양질의 곡물을 선별해내는 광학적 장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존의 국내 색체선별기는 2색 광원(흑백)으로 원료와 비슷한 광원 때문에 수입제품에 비해 성능이 현저히 떨어졌었다.

그러나 이번에 아이지에스피에서 개발한 색채선별기는 3색의 천연(RGB)색 LED 광원장치를 장착해 국내 색채선별기의 식별능력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 개발로 태양광 아래에서 원료를 식별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NEP 인증으로 그 안정성과 기능성을 이미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5조 원에 달하는 세계 색채선별기 시장에서 해외 선도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됐다”며 “출시 이후 연평균 250만 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도 컬러로 곡물을 식별할 수 있는 색채선별기가 개발됨에 따라 국내시장 기술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고 평하고 있다. 또한 향상된 이물질 선별능력은 곡물생산량 증가와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스프링제조기계

스프링제조기계
이 모델은 대만 컴퓨터 제어 시스템과 일제 서보모터, 와이어 축, 캠을 도입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좌우에 커터 및 토셔닝(torsioning)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으며 와이어 송선이 무한대로 가능합니다. 각종 압축스프링, 토션스프링, 인장 스프링을 생산하기 적합합니다. 제품사양 모델 CK8 선경(mm) Ø0.1-- Ø 1.0 외경(mm) Max Ø 20 생산 속도(pcs/min) ≤500 와이어 송선 길이 ±0.01±9999.99 와이어 송선속도m/min 0-150m/min 캠 세팅 값 ±0.1-359.9 와이어 서보모터 모터 1KW 캠 서보모터 1KW 교류전원 380V+10%.V 50Hz 사이즈(길이*너비*높이)(mm) 980*860*1600 무게 350Kg

오일냉각기

오일냉각기
오일냉각기

연마테이프

연마테이프
연마테이프는 폴리에스텔 필름에 미세한 연마입자를 균일하게 코팅한 초 정밀 마무리 테이프입니다. 연마테이프는 전자부품 부자재의 정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표면 가공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VACUUM PUMP

VACUUM PUMP
IVACKOREA 진공펌프는 견고하며 적은 공기 소비량으로 높은 진공도와 많은 진공 흡입량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구동부위가 없기 때문에 고장이 없으며 반영구적입니다. 또한 소형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비. 고객님의 요구를 충족 시켜 드릴 것입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