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KOMAF 2015] 부마텍, 에너지 절감효과 뛰어난 콤프레샤 공개

기사입력 2015-12-22 21:00

부마텍(대표 최상돈)은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n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 다양한 콤프레샤를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부마가 소개한 주력 상품은 기존 콤프레샤 대비 최대 42%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영구자석형 인버터 콤프레샤’와 저속 운전으로 소음이 낮은 ‘스크류 콤프레샤’다.


‘영구자석형 인버터 콤프레샤’는 기본적으로 에어앤드가 샤프트일체형 구조로 결합됐고, 모터베어링 및 커플링이 없기 때문에 마찰로 인한 기계 손실 및 베어링 불량으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 콤프레샤보다 효율이 좋은 일반 인버터콤프레샤와 비교해도 최대 7%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고효율 NDFEB 영구자석은 120˚C라는 고온에서도 자성을 잃지 않고 반영구적인 수명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스크류 콤프레샤’의 설계는 대형 에어앤드를 적용해 1:1 직결구동 방식이며, 이로 인해 해외 제품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는 토출량을 제공한다. 종속 기어 없는 대형 에어엔드는 1780rpm/분의 저속 운전을 하고, 이는 낮은 소음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부마텍은 수출유공탑 및 수출유공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시작으로 1000만불 탑을 수상했으며, 취업하고 싶은 기업(2013)에 꼽히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없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리라는 도전 정신으로 20년을 보냈다”며 “앞으로는 전 세계 고객과 함께하는 100년의 역사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오링

오링
오링

제로미

제로미
기존 오일 미스트 집진기의 단점인 필터가 없으며 강력한 흡입력과 영구적…

헤이코-록 와셔

헤이코-록 와셔
볼트를 안전하게 고정시켜 제품에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부여 해주는 풀림방지 와셔 입니다. 110년 역사를 지닌 독일 Heico의 기술력으로 화스닝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품질읠 솔류션을 제공해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진공펌프

진공펌프
진공펌프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