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KOMAF 2015] 부마텍, 에너지 절감효과 뛰어난 콤프레샤 공개

기사입력 2015-12-22 21:00

부마텍(대표 최상돈)은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n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 다양한 콤프레샤를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부마가 소개한 주력 상품은 기존 콤프레샤 대비 최대 42%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영구자석형 인버터 콤프레샤’와 저속 운전으로 소음이 낮은 ‘스크류 콤프레샤’다.


‘영구자석형 인버터 콤프레샤’는 기본적으로 에어앤드가 샤프트일체형 구조로 결합됐고, 모터베어링 및 커플링이 없기 때문에 마찰로 인한 기계 손실 및 베어링 불량으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 콤프레샤보다 효율이 좋은 일반 인버터콤프레샤와 비교해도 최대 7%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고효율 NDFEB 영구자석은 120˚C라는 고온에서도 자성을 잃지 않고 반영구적인 수명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스크류 콤프레샤’의 설계는 대형 에어앤드를 적용해 1:1 직결구동 방식이며, 이로 인해 해외 제품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는 토출량을 제공한다. 종속 기어 없는 대형 에어엔드는 1780rpm/분의 저속 운전을 하고, 이는 낮은 소음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부마텍은 수출유공탑 및 수출유공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시작으로 1000만불 탑을 수상했으며, 취업하고 싶은 기업(2013)에 꼽히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없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리라는 도전 정신으로 20년을 보냈다”며 “앞으로는 전 세계 고객과 함께하는 100년의 역사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인공지능형 트랩

인공지능형 트랩
정전용량 센서 : 압축공정상의 어떠한 응축수라도 정확히 감지배풀 시킨다. 압축공기의 손실이 전혀 없다.( 두개의 센서(상사점, 하사점)의 사용은 응축수만을 선별적으로 배출하여 AIRLOSS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막아준다.

광반응 성형기 1.

광반응 성형기 1.
자외선에 의해 중합되는 광경화성 소재를 사용하여 내열성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렌즈를 생산할 수 있는 공정 기반 기술.

압력센서

압력센서
압력센서

클린룸전용 무분진 가동케이블 시스템

클린룸전용 무분진 가동케이블 시스템
◈ ePTFE(Expanded polytetrafluoroethylene)재질의 자켓에 트랙구조 및 케이블을 내장하여 무분진을 실현한 클린룸 전용 가동 케이블 시스템 ◈ 1,000만회 이상의 가동수명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감소되고 분진으로 인한 제품의 불량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킴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