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KOMAF 2015] 디씨엠, 연마기의 국산화 달성

기사입력 2015-12-22 20:00

디씨엠(대표 이재서, 이하 DCM)은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KINTEX에서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n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공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이용하는 연마기와 래핑&폴리시기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나선형 운동으로 인한 마찰로 연마하는 ‘진동연마기’와 일반 진동연마기에 20~30배 정도의 능률을 내는 ‘원심연마기’를 주요 제품으로 소개했다.


‘진동연마기’는 특수 진동모터의 진동이 제품과 연마재를 혼합하게 만들고, 나선형 운동으로 마찰을 일으킨다. 이는 폴리싱 및 디버깅과 같은 표면 연마를 위한 장비다.

‘원심연마기’는 원심력을 이용한 고속 연마기로서 일정한 자전이 가공물과 연마재 혼합물이 유지하며, 공전과 자전의 비로 유동을 일으켜 진동연마기에 20~30배 정도의 능률을 가져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공장의 규모, 생산량, 선별인건비 등을 고려해 목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수입대체 및 수출을 통한 무역수지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현재까지 수입의존도가 높은 장비의 국산화를 진행해 왔다”며 “일등 품질만을 배출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체계적인 조직구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DCM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sleeve, Tip, 다이캐스팅

sleeve, Tip, 다이캐스팅
sleeve, Tip, 다이캐스팅

ROTARY JOINT

ROTARY JOINT
MULTIS HYDRO MJ530 Series는 공작기계에 있어서 고압으로 절삭부위를 냉각시키는 작업이나 보링작업 등 깊은 구멍을 가공하는 경우에 적용코자 특별히 디자인 되었습니다.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유지코자 개발된 MULTIS HYDRO MJ530 Series는 표준 씰의 재질을 최첨단 소재인‘ Silicon Carbide ’대‘ Silicon Carbide ’로 구성하여 절삭유 속에 슬러리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도 긴 수명을 보장합니다. 로타리 조인트 내부에 설치된 이중 Labyrinth Drain Box는 절삭유의 누출이 발생하여도 완벽하게베어링을 보호합니다. 90°회전회로의 제품도 있으며 스프링이 절삭유와 격리되어 절삭유의 소용돌이 저항과 압력강하를 방지하여 안정된 운전을 보장합니다.

압소덱스

압소덱스
업계 최고 클래스인 엔코더를 탑재하여 ‘고정밀×고응답’의 위치 결정을 실현! -분해능:4,194,304펄스 -반복 정도:±2초 -22Nm과 45Nm의 2기종을 라인업 -AX만의 고성능 드라이버에 대응 동작 특성을 대폭 개선

CNC PIPE BENDING M/C END FORMING M/C

CNC PIPE BENDING M/C END FORMING M/C
CNC PIPE BENDING M/C END FORMING M/C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KOMAF 2015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TEL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

(주)산업마케팅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시회는 산업다아라가 제작한 저작물로 지적저작권은 산업다아라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