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산업자동화의 든든한 버팀목, 정우코퍼레이션

KOFAS 2016 참가기업 인터뷰

기사입력 2016-09-10 08:35


최근 산업계에서는 주요 수출품목인 반도체와 완성차 분야 등을 중심으로 공장자동화 설비를 첨단화하기 위한 노력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무진동·고효율 장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중소기업인 정우코퍼레이션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산업일보는 최근 개최중인 2016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 참가한 정우코퍼레이션 실무자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들은 인덱서·스크류 잭·리니어 모터 등 주력제품들의 시연과 함께 업계 대표기업으로서의 자부심과 자신감어린 모습으로 인터뷰에 응했다.

정우코퍼레이션은 인천 연수구에 소재한 22년차 공장자동화 부품기업으로 자체개발 및 판권보유된 20여개 이상의 부품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조일호 정우코퍼레이션 차장은 "저희 회사는 1994년부터 세계 최고수준의 공장자동화 설비업체들의 생산품과 자체기술 개발을 통한 뛰어난 성능의 부품들을 국내에 보급해 최고 성능의 자동화설비를 제작·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회사"라고 말했다.

이들의 주력제품은 업계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유수의 대기업은 물론 중소·중견기업들의 자동화설비에도 많이 쓰이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인 스크류 잭과 리니어모터, 인덱서는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조 차장은 "본사가 취급하는 스크류 잭은 타사제품 대비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고 있어, 공간활용이나 효율성 면에서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며 "인덱서 또한 작은 사이즈임에도 타사제품과 동일한 하중을 견딜 수 있고, 수평·수직하중을 모두 버틸 수 있어 설치가 용이하다는 점이 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특히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리니어모터의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발열처리와 냉각인데, 우리 제품은 그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며 "아이언리스(철심이 없는 경우)는 진공제조를 통한 조밀한 에폭시로 인해 허용하중 능력이 높고, 아이언코어(철심이 있는 경우) 코깅(철심을 지나가면서 생기는 진동)현상이 없다는 것도 제품의 매력이다"라고 설명했다.

국내외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제조업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우코퍼레이션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판권확보를 통해 오히려 매출폭을 확대하고 있다.

조일호 차장은 "전반적으로 제조업이 둔화되는 상황이지만,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판권확보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있다"며 "산업별 동향에 따른 본사의 매출비중의 유동폭은 있으나 전체적인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정우코퍼레이션은 좋은 제품들을 꾸준히 보급하고 자체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공장자동화설비 부문의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조일호 정우코퍼레이션 차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개발과 판권확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을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우코퍼레이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품제품

습식청소장비 - 자동바닥세정기

습식청소장비 - 자동바닥세정기
세제와 물이 바닥에 뿌려지고 그다음 브러쉬로 바닥을 깨끗이 청소, 자동으로 구정물이 흡입되는 바닥 찌든때들 한번에 청소할 수 있는 자동형 바닥 청소장비입니다.

터치패널

터치패널
㈜한영넉스에서 개발된 HMI는 자사제품의 센서, 스위치, 온도컨트롤러 등의 제품군과 완벽하게호환되어 자동화 설비 구축에 사용되고 있으며, 타사의 PLC와 계측기들과의 우수한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계하기 쉽도록 개발된 TGx-Designer 작화프로그램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UI로 구성되어 간단한 기본교육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브젝트와 이미지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터치패널은 7종(4.3인치, 5.6인치, 7인치, 10.2인치, 10.4인치 12.1인치와 15인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 음향공진 검사기

자동 음향공진 검사기
컨베이어 벨트를 사용하여 자동화 구성이 가능한 제품을 시연, 제품의 열처리 유무와 크랙 유무를 판별한다. 컨베이어에 제품을 흐르게 하고 포토센서를 통해 제품을 감지한다. 기구부에 의해 일정한 위치로 흐르는 제품을 오토해머가 타격하여 마이크로폰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합격 여부를 판단한다. 불합격 제품은 가이드 실린더를 통해 따로 분류된다.

로보체인

로보체인
- Type : 표준형 - Application : 로보체인 표준형 - Usages : 자동화 기계, 목공 기계, 식품 로봇, 산업 로보트등 - Note : 개패형으로 케이블 및 호스의 설치가 쉬움, 디바이더 움직임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