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피코앤테라, 공정 환경 제어용 웨이퍼 세정 장치 전시

국내외 반도체 장비 제조사에 다양한 장비 제조 납품

기사입력 2016-09-08 16:01
(왼쪽부터) 피코앤테라(주) 우범제 대표이사, 김선호 차장


피코앤테라는 반도체 공정 전후 웨이퍼의 공정 환경을 제어하는 장비를 개발하는 등 새로운 기술 분야를 개척하는 기업이다. 기술개발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생산 공정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피코앤테라가 이번 KOFAS2016에 전시한 주력 제품은 Fume Free System이라는 반도체 제조업체에서 사용하는 웨이퍼 세정 장치이다.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염과 이상 반응에 따른 제조 공정 환경을 제어할 수 있어 수율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공정 장비로는 최소 Foot Print를 차지하며, 공정 후 발생되는 오염물질에 의한 문제점을 최소화 해주는 제품으로 웨이퍼 뿐만 아니라 주변 장비의 수명을 연장시켜 장비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현재 국내외 반도체 장비 제조사에 다양한 모델을 제조 납품하고 있으며, 해외에도 꾸준한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피코앤테라는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으며, 전 세계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영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피코앤테라 우범제 대표이사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식'에서 반도체 웨이퍼 잔류가스 제거장치 개발로 국산 장비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반도체 업계의 생산성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출품제품

차압변환기

차압변환기
압력계는 공기 또는 비부식성 기체의 차압, 정압, 연성압(±), 진공압, 게이지압을 정밀하게 (±0.25%) 측정하여 디지털로 표시(5Digit LED)하고, 전류 또는 전압(4~20mA, 0~20mA, 0~5V, 0~10V, 1~5V 선택)을 출력 하며, 2Level의 Switch 출력 기능이있는 제품입니다.

CNC 와이어 밴딩기

CNC 와이어 밴딩기
가는 소재를 잡을수 있는 직선기를 장착하여 가는 소재도 생산가능하다 - 간단하고 빠른 제품 생산에 유리 - 2.5mm~13mm 소재까지 작업가능

ROBOT with Pressure Control Module(압력모듈제어 시스템)

ROBOT with Pressure Control Module(압력모듈제어 시스템)
ACF란 압력제어모듈로 로봇에 부착하여 작업 방향의 압력제어를 해주는 독립형 모듈로, 연마, 디버링 등의 고속 압력제어에 사용되며, 로봇의 경로 및 제어 성능과 무관하게 고품질의 작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 ACF를 로봇의 끝단에 부착하여 그라인딩 작업을 시연하는 로봇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Aluminum /PVC Terminal Boxes

Aluminum /PVC Terminal Boxes
산업기계 생산라인의 기계쪽 센서 리미트 스위치 및 각종 스위치류의 중간 터미널박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DC단자대가 포함된 알루미늄 박스는 기계, 선박, 자동차용접 생산라인 및 석유화학, 플랜트설비, 가스오일공급 시설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ABS 난연재의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센서, 리미트 S/W, SOL V/V BOX, 각종 S/W류의 중간 터미널박스에 적합합니다. 기존의 조립식 단자대와 박스와의 조립에 번거러움이 없고 일체형으로 생산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