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산업다아라-공작기계협회, ‘고객중심 산업전시회’ 의견 일치

심토스(SIMTOS 2016) 전시장에서 김영환 대표-문동호 본부장 회동

기사입력 2016-04-19 12:14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왼쪽)와 공작기계협회 문동호 본부장


산업전시회가 열릴 때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삿갓을 쓰고 전시회장을 누벼왔던 산업다아라의 김영환 대표가 국내 최대 산업전시회인 SIMTOS를 주관하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공작기계협회)의 문동호 본부장과 17일 막을 내린 SIMTOS 2016에 대한 소회와 한국 전시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SIMTOS 2016이 한창 진행 중이던 15일 마련된 이 만남에서 김영환 대표는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산업전시회 현장을 누볐지만 이번 전시회가 ‘최대·최고 전시회’였다”며 전시회 기간 동안 보고 느꼈던 점을 문동호 본부장에게 전달해 차기 SIMTOS 전시회의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문 본부장에게 “SIMTOS 2016을 개최한 공작기계협회가 주차장 무료개방과 1·2전시장을 왕복하는 코끼리 열차 운영 등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세심한 부분까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참가업체를 만족시켰다”며, “시대변화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계된 전시개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1·2전시장을 돌면서 참가업체들의 반응을 살펴보니 이번 전시회에 대부분 만족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1전시장 보다는 2전시장에 위치한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지는 듯 보였다”고 지적한 김 대표는 “많은 전시주관사들이 자기 이익을 위해서 전시회를 운영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왼쪽)


아울러 해외에서 온 참가업체들에 대해 김 대표는 “외국 참가업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공작기계협회 측에서 지원을 강화해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문 본부장은 “공작기계협회는 비영리 기관이기 때문에 다른 전시주관사와는 다르다”고 전제한 뒤 “올해 SIMTOS의 성공적인 개최는 ‘열심히 준비하면 고객들이 알아준다’는 생각을 갖고 참가업체와 참관객에게 좀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하나가 됐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공을 돌렸다.

특히 SIMTOS 2016이 이처럼 대규모로 진행될 수 있었던데 대해 문 본부장은 “킨텍스 2전시장이 지어지지 않았다면 불가능했던 일”이라며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었던 것도 SIMTOS의 성공적 개최에 일조했다”고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참가업체들에게 참관객에 대한 최적의 정보를 주고 참관객에게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 전시장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출품제품

Fortus 450mc

Fortus 450mc
380mc 및 450mc 3D 제조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전보다 빠른 속도로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파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지그, 픽스처, 공장 툴링 및 최종 사용자 부품뿐만 아니라 엄격한 테스트를 견딜 수 있는 기능성 시제품을 제조하세요! 4가지 옵션의 레이어 두께 중 선택하여 강도, 디테일 및 FDM제작 시간 간에 적절하게 균형을 맞추어 파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최대한으로 절약하기 위해 Fortus 380mc 및 450mc는 이전 버전보다 복잡한 파트를 더 빠르게 제작합니다. 두 제품 모두 간단한 작동과 유지 관리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Cleaning Tool Cabinets(청소도구보관함)

Cleaning Tool Cabinets(청소도구보관함)
스텐드형식으로 Hanger는 좌,우로이동이 가능합니다. 보걸레를 잡아 주는 부분이 고무와 톱니바퀴 타입이라 흘러 내림을 막아주고, 봉걸레와 빗자루 및 쓰레받이는 Hanger에 걸 수 있도록 합니다.

PowerINSPECT

PowerINSPECT
PowerINSPECT는 복잡한 자유곡면형상을 쉽게 측정할 수 있는 CAD기반의 측정용 솔루션입니다.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측정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며 다관절 측정기, 광학 측정장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CNC 기계와도 함께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케이블 캐리어

플라스틱 케이블 캐리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가볍고 동작이 부드럽다 -뚜껑이 개폐형으로 전선 및 호스의 설치, 보수가 용이하다 - '-'자 드라이버 하나로 해체가 간편하다 - 고속 이동시 소음이 적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

사이트 이용문의

상담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대표번호 : 1588-0914 전화전 Click 이메일 : cs@daara.co.kr

간편 제품구매 및 기술관련 상담 문의하기

(주) 산업마케팅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 대표이사 : 김영환
사업자번호 : 113-81-39299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주) 다아라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18-9530 팩스 : 02-2688-6577
이메일 : ad@daara.co.kr
사업자번호 : 113-86-70903 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