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SIMTOS 2016] 제조 강국 한국, 3D 프린팅 성장 속도 낸다

사물인터넷 기반 ‘클라우드 프린터’ 선보여

기사입력 2016-04-20 07:00
3D시스템즈사 글로벌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사업부 허정훈 COO

국내 3D 프린팅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다양한 산업군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IMTOS 2016’ 스마트팩토리 특별관 역시 이 같은 추세 때문인지 관람객들의 발길이 온종일 이어졌다.

이날 3D시스템즈사 글로벌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사업부 허정훈 COO(Chief Operating Officer)는 “현재 컬러레이저프린트를 활용하는 고객이라면, 향후 5년 내 3D 프린터를 구매할 가능성이 크다”며, “가격대도 대폭 떨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트라타시스도 자사의 3D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에 주안점을 두고 콘셉트 디자인, 기능성 프로토타이핑 및 디지털 제조 최적화 ‘스마트 제조 워크플로’를 선보였다.

이처럼 전반적인 3D 프린터의 제조 기술력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올라와 있지만, 산업용이 아닌 일반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원하고 있기도 하다.

허 COO는 “한국은 전반적으로 제조 강국에 속해 3D 프린팅 시장에 있어서도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3D 프린팅의 주요 활용 분야는 자동차가 가장 많고, 그다음이 항공산업, 전자제품 순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일반 소비자에 맞춰 3D 프린팅 기술이 발전해 왔다면 지금은 제조 산업 분야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는 이에 대해 “소비자의 기대치가 높아졌지만, 기술력은 그에 상응하지 못하면서 일반 사용자층의 지지를 얻지 못했고, 결국 표적층도 바뀌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의 다니엘 톰슨 지사장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다니엘 톰슨 지사장은 “한국의 3D 프린팅 시장은 매우 흥미롭다”며, 그 이유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금속,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 제작에서부터 솔루션까지 갖춘 3D 시스템즈는 2년 전부터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프린트 기술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출품제품

UTILITY CABINET

UTILITY CABINET
공작기계 제작사의 요구에 적합하도록 기계에 사용되는 Utility 전체를 하나의 Cabinet으로 구성하여 공급하는 시스템입니다. ■ 공동설계에 위한 기계의 설계시간 단축, ■ Modular 및 전문화로 관련 제작기간의 단축과 구성요소의 신뢰성이 확보

절삭유 공급장치

절삭유 공급장치
절삭유가 튀거나 번지지 않음 주변환경이 항상 쾌적함 절삭유가 부페하여나는 냄새 없음 겨울철 절삭유가 얼어 작업을 못하는 일이 없음 기름 1리터로 10일 사용 하루 8시간작업시 제품에 절삭유가 묻지않음 폐 절삭유 처리문제 해결 절삭유가 묻지않아 녹슬지 않음 적은비용으로 생산비 절감

카아바이드 원형 톱날

카아바이드 원형 톱날
Characteristic Feature(특성) 텅스텐 카아바이드 팁(TUNGSTEN CARBIDE TIP)의 우수한 절삭성과 내마모성을 응용한 원형톱날로써 절삭속도가 90∼150(m/min)로 매우 빠르며 내마모성이 우수하여 공구 수명이 연장됩니다. Cutting Material(용도) 레일, 환봉, 강관 등 철금속과 동, 황동, 알루미늄 등의 빌레트 및 각종 형재의 절단에 사용됩니다.

자동절단기

자동절단기
-전리패널 -유압텐션 -무빙바이스 -칩 컨베이어 -누름바이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

사이트 이용문의

상담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대표번호 : 1588-0914 전화전 Click 이메일 : cs@daara.co.kr

간편 제품구매 및 기술관련 상담 문의하기

(주) 산업마케팅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 대표이사 : 김영환
사업자번호 : 113-81-39299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주) 다아라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18-9530 팩스 : 02-2688-6577
이메일 : ad@daara.co.kr
사업자번호 : 113-86-70903 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